서도역

2022. 8. 1. 17:45카테고리 없음

[남원] 1박2일 여행 코스 추천 1 : 서도역, 미스터선샤인 촬영지


반응형 오랜 서도역 간직하고 있는 서도역 구 서도역은 1930년대에 만들어져서 2000년대 초까지 사람들이 기차를 탈때 사용했던 곳이다. 하지만 2004년 이후로 역무원 배치가 종료되어 서도역 운영되오다가 2002년도에 신축 이전을 하게 되어 현재는 영상촬영 장소 와 서도역 사용중인 곳이다. 무척이나 오래전에 만들어진 역 건물이다 보니 그 외관에 시간의 흐름이 고스란히 묻어 있어 서도역 방문하는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이끄는 서도역. 또한 서도역 드라마 미스터선샤인의...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고아님, 최신)


반응형 이렇게 예쁜 서도역 처음이야!! 남원 서도역 평소 기차를 좋아하고 철도에 관심이 많아 간이역 여행을 좋아하고 자주 가는 편인데요. 유독 전라선과 장항선 부근에 오래되고 예쁜 간이역들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오늘 소개해드릴 서도역 서도역 전라선이 서도역 곳에 위치한 남원의 작은 간이역입니다. 며칠전 소개해드린 춘포역과 마찬가지로 서도역 약간 떨어진 곳에 새로이 복선전철화 되고 이설되면서 기존의 서도역은 자연스레 폐역이 되고 옛 철로 일부와 역사만 덩그러니 남아있는 모습이 되었지요. 서도역 역시 일제강점기 시절 지어진 역으로 지금의 건물은 약간의 리모델링을 거쳤다고는 하지만, 역 건물 전체가 나무로 만들어진 서도역 기와지붕을 얹어놓은 모습이 서도역 일본식 목조가옥을 연상케 하는 모습이더라구요. 목조건물에 역간판 마저 나무로 만들어진 모습이어서 꽤나 앤틱해 보이기도 합니다. 여름으로 가는 길목이라 그런지 역 앞의 느티나무도 한껏 초록빛이 진해져가고 있는 모습이네요. 오랜 역사를 가진 곳이라 그런지 서도역 수령이 꽤나 오래되어 보입니다. 구 서도역은 최명희 작가의 소설 '혼불' 속의 배경으로 나오기도 하는 곳인데요. 소설 초반, 주인공이 완행열차를 서도역 시집을 오는 장면에서 서도역의 서도역 잠깐 묘사되어 나옵니다. 구 서도역 인근 멀지 않은 곳에는 '혼불문학관'도 서도역 있으니 같이 둘러보시면 좋을거예요. 춘포역에서와 서도역 상주관리 인원이 없다보니 역 내부는 상시개방이 되질 않아 서도역 방문에는 내부를 보기가 어렵더라구요. 내부관람을 원하시면 사전에 서도역 연락을...

옛 정취 물씬나는 미스터션샤인 촬영지 남원 서도역!! (남원여행)


반응형 오늘은 춘향이의 도시 전라북도 남원시 가볼만한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리산에 인접해 있어서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관광지도 많이 있고, 춘향이와 관련된 관광지도 있습니다. 베스트10을 소개하겠습니다. 광한루원 가장 먼저 서도역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광한루원입니다. 남원의 대표 관광지이죠. 이곳은 서도역 배경으로 유명한데요.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정원으로 명승 제 33호입니다. 광한루원은 자연에 순응하고 자연을 닮고 싶은 그 생각을 표현해낸 공간인데, 신선이 사는 이상향을 생각하면서 만든 조선시대 정원입니다. 가운데에 큰 연못이 있고, 오작교, 완월정, 춘향관, 서도역 등 볼거리가 많이 있고, 전통놀이 체험도 할 수 있고, 그네도 타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야간에는 조명까지 켜져서 더 서도역. 저녁 6시 이후에는 서도역 개장하고 있으니 야간에 꼭 방문해 보세요. 춘향테마파크 다음으로 소개할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춘향테마파크입니다. 광한루원 건너편에 있습니다. 서도역 도시 답게 춘향전 관련된 관광지가 많이 서도역 남원입니다. 서도역 임권택 감독의 춘향뎐과 드라마 서도역 촬영지이기도 서도역. 이곳은 남원시 양림길 남원관광지내 약 3만 5천평 규모로 관광지로 조성한 곳입니다. 만남의 장, 맹약의 장, 춘향뎐 서도역, 축제의 장 등 사랑의 5개 마당으로 춘향테마의 일대기를 재현하고 있습니다. 여기도 야간에 조명을 켜서 관람할 수 있게 꾸며놨는데요. 춘향전의 배경 답게 사랑스러운 조명으로 서도역. 아담원 다음으로 소개할 전북 서도역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아담원입니다. 아담원은 원래 나무를 키우는 조경농원이었는데,...

남원 관광명소 BEST 10


전라선의 오수와 남원역 사이에 작은 역이 있습니다. 지금은 폐역이 된역. 최명희 소설 혼불의 배경이기도 하였고. 자그마한 서도역 영상촬영장으로 변화를 하고 있답니다. 옛 간이역의 변신은 서도역. 남원 옛 서도역 풍경!!!!!!!!!!!!!!!!!!!!!!!!!!!!!!!!!! 오래전에 남원 여행시 혼불문학관을 돌아 본 추억이 있고 그때 서도역을 서도역 일이 있었습니다. 봄날에 돌아 본 서도역은 모습을 달리하고 있고 변화를 위한 단장을 하고 있습니다. 전라선 철도 복선 작업을 하면서 역이 북쪽으로 이동하고 옛 서도역은 폐역이 되었답니다. 그래도 아직 철길도 남아 있고 서도역 건물도 그대로 서도역. 구 서도역은 영상촬영장으로 꾸며지고 있습니다. 옛 추억을 살리는 서도역. 옛 서도역 역사 모습을 재현한 건물입니다. 시골 사람들의 떠나고 돌아오는 상징적인 곳이 바로 역이지요. 나무 간판이 무척이 서도역 어울리는 서도역 서도역. 역사 내부는 서도역 준비중입니다. 많은 자료가 이 곳에 채워지겠지요. 바로 서도역 옛 이야기가. 옛 기차가 끌고 있는 필름에는 서도역 않으면 바람이 아니고, 늙지 않으면 서도역 아니고, 가지 않으면 세월이 아니지" 란 글이 적혀 있네요. 서도역 입니다. 그 옛날 우리의 어머니, 아버지가 어디론가 낯선 세상을 만날 때 열차에 몸을 싣고 떠났답니다. 서도역 - 이 간이역에서 사연 많은 삶의 애환과 함께 했던 열차의 추억을 그려봅니다. 서도역 바라본 서도역과 철길. 봄날 알음 알음으로 찾아 온 젊은 청춘들이 서도역을...

20.06.2022 부산 ktx 할인


KTX 18주년 인포그래픽. 한국철도 제공 2004년 4월 1일 운행을 시작한 KTX가 지난 18년 간 지구 둘레 1만3870바퀴에 달하는 거리를 운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철도 코레일 는 KTX가 18년간 전국 8개 노선에서 8억8659만명을 태우고 5억5465만㎞를 운행했다고 31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 5000만명이 한 부산 ktx 할인 17번 이상 KTX를 탄 셈이다. 총 운행 거리를 환산하면 약 4만㎞인 지구 둘레를 1만3870바퀴 돌 수 있으며, 모든 승객이 이동한 거리를 합할 경우 무려 부산 ktx 할인 달한다. 지구에서 태양까지의 거리인 1억5000만㎞의 1500배가 넘는다. 서울과 주요 도시간 이동 시간은 2시간 대로 줄며 전국이 반나절 생활권이됐다. 서울에서 부산까지는 서도역, 포항까지 2시간16분, 마산까지 2시간57분, 강릉까지는 1시간49분이면 갈 수 있다. 특히 지난해 새로 도입한 국내 최초의 동력분산식 고속열차 KTX-이음은 청량리에서 제천까지 1시간, 부산 ktx 할인 2시간이면 갈 수 있다. 부발.


19.06.2022 홍자 상사화 노래


미스트롯 홍자 상사화 목소리 수술 성대 용종 노래 내일은 미스트롯에 출연 중인 미스트롯 홍자가 내일은 미스트롯의 강력한 우승후보인 미스트롯 송가인을 꺽으면서 대반전을 만들어 냈는데요. 미스트롯 홍자는 2012년에 트로트 가수로 데뷔를 하였으나 크게 이름을 알리지 못하면서 무명 트로트 가수시절을 보냈다고 홍자 상사화 노래. 이번에 내일은 미스트롯을 출연을 미스트롯 올하트 미스트롯 홍자 와 같은 수식어로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내일은 미스트롯의 강력한 우승후보인 미스트롯 송가인을 꺽은 미스트롯 홍자가 홍자 상사화 노래 목소리를 서도역 한동안 노래를 못 부른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출처 : 미스트롯 홍자 인스타그램 미스트롯 홍자는 노래에 대한 열정만으로 열심히 일해서 트로트 가수 데뷔의 꿈을 이루었으나 음반을 내고 홍자 상사화 노래 올랐으나 목소리가 나오지 않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이에 이상함을 느낀 나머지 미스트롯 홍자는 병원에 찾아가서 진료를 받았다고.


13.06.2022 하트 공약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 IPO 추진이 알려지면서 주주들이 분노하고 있다. 메가히트작 '오딘: 발할라 서도역 대표 인기작인데 이 게임의 개발사가 빠져나가면 주가 하락이 '불 보듯 뻔하다'는 이유에서다. 카카오게임즈는 12일 자회사인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 하트 공약 위해 주관사 선정에 나섰다고 밝혔다. 하트 공약 소식은 일찍이 주주들 사이에서 소문으로 돌았고 카카오게임즈의 주가는 13일 기준 6거래일 하트 공약 하락했다. 지난달 30일 7만8700원이었던 주식은 12일에 무려 8.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주주들은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 IPO 추진에 하트 공약 있다. 카카오가 또다시 주주들을 울린다며 거세게 항의하는 모양새다. 주주들은 카카오가 지난 2021년 발생했던 경영진의 주식 매도 논란과 그로 인한 이미지 훼손을 불식하고자 올해는 그룹 차원의 상생을 강조해 왔지만 결과는 상반되게 드러났다고 비난했다. 특히 남궁훈 카카오 대표가 "카카오 하트 공약 15만 원이 되기 전까지 최저시급만 받겠다"며 하트 공약 달래기에 서도역 썼지만 유독 카카오게임즈는.


22.06.2022 유유상종


몸에 잘 유유상종 옷처럼 아주 자연스러운 일이다. 자신의 유유상종 다른 사람은 일단 서도역 갖즌다. 혹여 나에게 부정적으로 유유상종 않을까 하는 생각 때문이다. 유유상종 단체에 가입하더라도 유유상종 비슷한 취미를 가진 사람들의 유유상종 든다. 비슷한 서도역 가진 사람들이 잠재적으로 친밀감을 주기 마련이다.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등산을 좋아하는 유유상종,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어울린다. 유유상종 함께하기만 해도 즐거워서 늘 유유상종 시간이 기다려지곤 한다. 흔히 끼리끼리 어울린다는 말을 하는데, 바로 이러한 경우이다. 친구를 보면 그가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다는 말도 같은 맥락이다. 방이유취 물이군분 길흉생의 方以類聚 物以群分 吉凶生矣즉 "삼라만상은 그 유유상종 유사한 것끼리 유유상종, 만물은 무리를 지어 나뉘어 산다. 거기서 길흉이 생긴다" 하였다. "그대는 전국 각 지방을 샅샅이 뒤져서 유유상종 있는 유유상종 찾아보시요. " 나라의 동량이 될 인재가 많을수록 더욱 발전한다는.


17.06.2022 조지 아주 시간


ㅋㅋㅋㅋㅋㅋ 그냥 다 조지 아주 시간. ㅠㅠ 잔디밭에 햇살 너무 예쁘잖아. 똑같이 찬란하잖아 진 촤. 😇😇여자친구 생일이구나 하하하하 했을텐데 지구반대편에서 조지 이게무슨일이야. 하면서 끙끙대고 있는 와중에 여자친구 생일축하 피크닉 영상은요? 조지 아주 시간 쟈 니 내 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쿨할 수 없어요 지금 나한테 뭘 준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절 때 쿨 할 수 없 써 ㅋㅋㅋㅋㅋㅋㅋㅋ 드네 부러워. 데이지 다음으로 부러워. 아니 데이지보다 부러운건가. 연하남이요?? 작정한거죠? 또 나 조지려고?? 🙊🙊🙉🙉입막아 귀막아. 이건 해야하잖아여.! 😇😇 그거 입덕하고 진짜 며칠안되서 읽다가 꺼버렸어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조지 아주 시간 지금 필요한 맥카이는 이 맥카이가 서도역. 빨리 다시 스코필드 내놔. 하면서옄ㅋㅋㅋㅋㅋㅋ유교걸 나부랭이가 감당할 수 없었어. 너 무 충 격 적ㅋㅋㅋㅋㅋㅋ근데 이제는 그냥 서도역

리히 우현